2009년 3월 20일 금요일

블로거의 희망 - CPM 광고

얼마전 피자헛에서 구글 애드센스에 광고 도배를 한적이 있습니다.
지난 주말로 알고 있는데요- 똑같은 광고가 3일 내내 계속나와서 짜증이 밀려오고 있었는데, 알고 보니 CPM 광고 였습니다.
덕분에 댓글은 거의 없지만 트래픽이 많은 제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엄청난 이득이 되었습니다^^

CPM 광고란?
Cost Per Impression의 약자로 특정 노출 수를 기준으로 광고에 대해 과금하는 방식이다. 각종 배너 광고, 팝업 광고, 노출 기준 과금 방식의 검색어 광고 등이 이에 해당되는 것으로서, 이 방식은 그 본질에 있어서 광고주와 광고를 대하는 구매자간의 적극적이고 실시간 상호작용이 다소 어려운 매체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방식이다.


클릭수가 아닌 노출수에 따라 과금이 결정되는 이방식은 블로거에게는 매력적인 모델입니다만, 광고주 입장에서는 꺼려지는게 사실입니다.
때문에 이런 방식이 거의 없는게 안타깝습니다.ㅠㅠ

그런데 이번에 애드찜(http://www.adzzim.com)에서 CPM 방식의 광고를 시작한다고 하네요-
아직은 베타 테스트 단계라 직접적인 수익은 나지 않지만, 이벤트 중이므로 문화상품권이라도 얻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닌가 합니다 ^^
그래서 저도 달았어요~ 받을 수 있을지는... 이런건 받아본 기억이 없어서...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구글 애드센스 시작~
    드뎌~!!!! 블로그 4개를 갈아타면서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이 되었다~ 나에겐 구글 애드센스는 안맞는건가 하는 생각이 가득했었는데~ㅠ.ㅠ 감격~ 머 있기야 하겠냐마는~ 그래도 애드센스를 달게 되었다는 기쁨이~ ㅠ.ㅠ 잘 한번 써먹어 봐야지~

    답글삭제